사역부서안내

사역부서안내

아메리카 선교부는 페루의 리마지역에 교회를 깨우고, 와라스 지역 안데스 산맥에 거주하는 케츄아 종족을 주님께로 인도하면서 그곳 현지인들을 통해 교회를 세우고 예배와 부흥과 지속적인 복음전파가 이루어 지도록 힘쓰고 있는 페루 선교사역은 현지인들과 직접 연결되어 현지인들에게 직접 선교를 하여 현지인들을 리더로 세워주며 현지인들이 선교의 중심에 서게 하는 선교의 형태를 취하였지만, 보다 교회와 밀접한 관계를 통한 선교를 위해 파송선교사과 협력하여 페루 선교가 시작되어 10여 차례 단기선교팀들을 페루로 파송했습니다 (마을전도/의료/의약품/어린이/미용사역).

바요나 단기선교
도미니카 바요나 지역 현지인들과의 동역을 통해 도미니카 전역의 복음화에 헌신할 수 있는 선교자원을 개발하는 사역입니다. 현지 교회를 깨우고 어린이 캠프를 통해 어린 영혼과 그 가정에 복음을 전하는 사역입니다. Iglesia Buena Voluntad 교회를 중심으로 VBS 및 건축지원 선교 업무를 수행하며 교회가 함께 할 수 있는 교회 지원사역을 펼칠 예정입니다.(전도/의료/치과/의약품/미용/교육/건축사역)
보게떼 단기선교
중남미 지역에 위치한 파나마에 현지 교회들을 도와 어린이 VBS와, 건축, 미용 사역을 지원하고 인디언 종족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며 가정교회와 현지 교회들을 협력사역을 확대하게 될 것입니다.(전도/의약품/교육/건축/미용사역)
간시에 단기선교
지진피해 복구가 아직도 진행 중인 아이티 지역의 기아대책 협력 선교사들과 팀 사역을 통해 비전센터 공사를 동역하고 어린 영혼과 가정방문을 통한 복음 전도를 하는 사역입니다. 현지 교회들과의 동역을 확대함과 동시에 더욱 효과적인 선교가 이루어 지도록 협력할 예정입니다.(전도/건축/의약품/교육사역)

아프리카 선교부

아프리카 선교부는 이슬람 국가들을 품고 사역하는 부서입니다. 2010년에 “이슬람을 배우자” 라는 취지로 사역이 시작되어 이슬람 선교 컨퍼런스를 통해 중동,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중국내륙, 그리고 인도네시아 지역 등으로 이슬람을 지역별로 나누어 공부하였으며, 배움에 따라 여러지역을 방문하여 북아프리카 이슬람권에서 사역하시는 사역자 연수, 중앙아시아의 한인선교사들을 위한 수련회 등 매년 더 많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슬람 사역을 배웠습니다.

음쿠랑가 단기선교
탄자니아 선교지인 음쿠랑가, 킬와, 린디, 키시주 지역의 마을을 가가호호 방문 전도와 시내 등에서 전도하는 현지 사역을 돕습니다. 중동 술탄 세력이 지배한 지역으로 무슬림들이 탄자니아에 처음으로 도착하여 포교하기 시작한 지역으로 약 95% 이상이 무슬림 지역입니다. 학교를 방문하여 준비한 노트, 연필, 복음팔찌, 학생들에게 선물을 주면서 예수 생명의 말씀을 전합니다. 선교사님의 사역지에서 Shining Education Mission Center의 전기, 배관, 타일 공사 등의 건축 사역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교육/의료품/건축사역)
소로티 단기선교
소로티(Soroti)라는 지역은 우간다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로 우리 교회 파송선교사의 선교센터와 학교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선교유치원 아이들에게 복음을 나누는 사역과 의료품 지원 사역과 위생교육을 실시합니다. 특별히 차량 정비 사역팀이 구성되어 교통 수단의 불편함을 해소해 드리고 더욱 효과적인 선교가 이루어지도록 협력할 예정입니다.(전도/교육/차량정비/의료품 지원사역)
키갈리 단기선교
2013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아프리카 르완다 사역으로 문화, 교육, 의료사역, 건축을 중심으로 복음을 전하고 복음화에 헌신할 수 있는 선교 자원을 개발하는 사역입니다. 우리 교회 파송 선교사로 연결된 두 가정을 통해 학교 사역과 나누리 병원 완공 후 전문 병원 사역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선교가 이루어지도록 협력할 예정입니다.(교육/건축/미용/의료사역)
꺼루 압두 단기선교
아프리카 세네갈에는 2가정의 파송, 협력선교사들이 사역을 펼치고 있습니다. 꺼루 압두 지역의 노방 전도와 의료품 지원 사역을 중심으로 복음을 전하고 은죠벤 마을의 복음 전도를 위해 태권도 교실, 어린이 성경학교 사역를 하며 현지 교회의 건축물 보수 공사 등을 진행하므로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는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노방전도/성경보급/건축 기술 지원/의료사역)

아시아 선교부는 교회의 협력, 파송 선교사들이 사역하고 있는 중앙아시아의 이슬람 지역과 동아시아 지역을 방문하여 선교사님들과 현지 사역자들을 격려하고 교제하며, 선교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사역입니다.

깜뽕짬 단기선교
깜뽕짬 지역은 캄보디아의 성광유치원을 중심으로 복음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사역지입니다. 캄보디아에는 본교회 파송 선교사 4가정을 통해 전문적 사역들의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 지도록 협력 사역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현지인 자녀를 위한 영어캠프, 유치원 위한 건축, 담장 벽화 그리기와 선교사 자녀들을 위한 MK 캠프를 열어 현지 선교사들을 격려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합니다.(교육/전도/미용/건축사역)
타밀나두 단기선교
인도 고대문명의 발상지이자 힌두교가 발흥한 북인도 지역은 여전히 기독교 인구가 2% 미만인 미전도종족 지역입니다. 타밀나두 지역은 인도의 사역지로 노방전도와 어린이 캠프 사역을 통해 가정에 복음이 심어지게 되도록 힘쓰는 사역입니다. 첸나이 지역에 있는 미조람 사람들을 위한 귀한 영적 공동체로 미조람 사람들의 영적 필요를 공급해주고, 이들을 훈련 시켜 인도 복음화를 위한 일꾼으로 쓰임 받도록 훈련하는 일을 합니다. 교회개척운동과 미전도종족사역 활성화를 위한 현지 선교사와의 동역을 활성화하고 있는 사역입니다.(교육/전도/건축/의료품지원사역)
숨바섬 단기선교
숨바섬 지역은 인도네시아의 미전도 지역으로 라밍깃 마을이 생긴 이래 처음으로 건축 중인 지붕 밖에 없는 교회터에서 마을 분들과 함께 예배하고 어린이 사역을 합니다. 산속 꼭대기에 있는 느헤미아교회 모든 마을에 3km 떨어진 곳까지 호수 파이프를 연결하였고, 느헤미아교회 마을에 새로운 물 탱크를 만들어 매일 하루 1시간씩 물을 공급하여 그토록 물을 갈망하던 40여 가정이 물 걱정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이 엄청난 프로젝트를 우리교회를 통해 이루게 하시어 현지인들의 기쁨과 감사를 전해 듣게 되었습니다. 단기 선교를 통해 산속마을들을 방문하다 보니 이런 물 공급 프로젝트의 필요가 절실함을 알게 됩니다.(전도/교육/의약품/건축사역)
석띠꼴 단기선교
보안N국 K도시의 우리 교회 파송된 선교사 가정이 현지 상황에 잘 적응하여 복음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교회의 많은 기도와 지원이 필요합니다. 복음을 듣는 이슬람 땅 현지인들의 마음을 하나님께서 감동시켜 황무지와 같은 곳에 믿는 이들의 수가 늘어나길 바랍니다.(교육/건축/의료/미용사역)

므너스띠레아 집시사역
루마니아에 위치한 므너스띠레아 집시들은 너무나 황패해지고 있으며, 아버지의 뜻에서 멀어져만 가는 면 소재지 사람들입니다. 스마트폰 게임과 페이스북 중독으로 빠져가는 학교의 아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기독교가 쇠퇴하고 세속주의가 지배하는 땅이된 유럽을 다시 복음으로 새롭게 하기 위해 그들과 시간을 보내며 그리스도의 사랑과 생명을 나누게 됩니다.( 마을전도/어린이/의료/건축사역)

국내선교는 미국 내 도시들 중 복음이 잘 들어가지 않는 곳이나 교회 사역이 약한 지역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님들과 교회 사역을 돕는 선교입니다. 주로 어린이들을 위한 VBS 사역과 노방전도를 통해 복음을 직접적으로 전하며, Thanksgiving Day 와 Christmas 때에 선물을 나누며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Pittsburgh Mission
Pittsburgh 내에서 가난하거나 난민에게 복음이 절실히 필요한 곳을 중심으로 합니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과 척박한 가정 환경에 있는 아이들을 초청하여 여름캠프를 열고, 말씀과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아이들에게 복음의 소망을 심어주는 사역입니다. 매년 여름, 청소년 이상의 학생들과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Washington D.C Mission
D.C는 세계의 정치, 문화, 경제, 교육의 중심지이지만, 복음화율이 낮은 곳이고, 세속주의 물결이 가장 극심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 사역은 청장년이 중심이 되어 D.C에 있는 노숙자 쉘터를 방문하고, 그 일대에서 노방전도를 중심으로 관광객과 거주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역입니다.
Praise Outreach
도시 주변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참여하여 그들에게 찬양과 복음을 전하고 돌보아 주는 사역입니다. 지방 투어를 통해 많은 예배자를 만나고 이 가운데 주신 은혜를 찬양과 노방전도로 거리의 불신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찬양과 전도의 자리가 의미있게 살아가는 이들을 격려하는 시간이 되길 소망합니다. 미국 땅에서 맡겨진 자리를 살아가는 거리의 사람들을 만나는 시간을 통해 세대를 깨우고 세우며, 소중한 믿음의 교제를 나눌 시간을 기대합니다. 청년부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전도사역

전도사역은 개인과 교회가 함께 매트릭스 시스템을 가지고 전도에 참여케 하여, 잃어버린 영혼에게 주님을 만나게 하는 사역으로 성도 안에서 거듭난 성도들은 사역을 통해 자신들이 받은 은혜를 다른 사람들과 나누어야 합니다. 교회는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성도들을 훈련 시키고 사역의 장을 열어줄 뿐만 아니라, 헌신되고 훈련된 사역자들을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필요를 채우고 있습니다. 새 시대에 맞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도하고자 합니다.

새생명 초청주일
가족과 이웃중에 아직 믿음이 없거나, 구원의 확신이 없는 분들, 그리고 믿음 생활을 멈춘 분들을 예배에 초대하고 편지를 보내며 기도로 중보하는 사역입니다.
지역사회 전도
이웃에게 복음을 전하고 지역의 연약한 교회와 연합하여 전도합니다.
이슬비 편지
복음을 직접 전하기 어려운 분들이나 교회에 오랫동안 나오지 않는 분들에게 편지를 통해 예수님의 사랑과 구원의 복된 소식을 전하는 사역입니다.
전도폭발훈련
모든 성도가 전도를 생활화함으로써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살아가도록 무장시키는 훈련입니다. (전도폭발훈련 1~4 단계로 진행되며, 학기별 한단계씩 2년이 소요됩니다.)

선교 훈련부는 선교부의 사역방향과 정책을 도우며, 신규 사역의 기획 및 기존 사역의 평가를 통해 선교 사역을 돕는 팀으로 전교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선교훈련과 단기선교 훈련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발하여 성도들과 단기선교 지원자들의 훈련을 돕는 사역을 합니다.

건축전문 선교부는 워싱턴성광교회의 토목, 전기, 조경 기술의 전문성을 가진 성도들로 구성된 부서로 건축사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지금까지 아메리카 선교의 아이티와 페루, 아시아 선교의 캄보디아 교회건축, 학교, 고아원, 체육관 건축 사역에 많은 기술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건축을 시행해 왔으며, 전문성을 통해 그리스도의 사랑과 복음을 함께 전하는 사역을 펼치고 있습니다.

워싱턴성광교회 의료선교부는 의사, 간호사, 약사, 한의사, 카이로프락터 등 의료 전문성을 가진 성도들로 구성된 부서로 의술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과 복음을 땅끝까지 전하고 선교사들의 사역 현장의 의료를 돕고자 2016년에 결성되었습니다. 안으로는 전문 의료선교사를 발굴, 훈련, 파송하는데 중점을 두고 멘토링하며 밖으로는 해외 단기선교로 의료선교팀을 파송해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사역을 펼치려고 합니다. 전문의료진 외에도 행정, 사무보조, 선교를 담당할 비의료인들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의료선교회 : medical@shiningstar.org

행정지원 선교부

행정지원 선교부는 선교부 행사의 홍보와 진행을 도우며, 해외선교 부서와 국내선교부를 행정적으로 지원하여 현장에서의 선교사역이 원할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도 감당하고 있습니다. 또 한 가지의 중요한 사역은 교회가 파송한 선교사와 협력선교사들에게 후원금을 보내고 관리하는 역할과 선교사들의 훈련과 파송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