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 소개

목장 소개

"목장은 교회 안의 또 다른 작은 교회로서
모든 성도들의 예배와 교제, 그리고 양육이 이뤄지는 소그룹 공동체 입니다"

워싱턴성광교회는 소그룹으로 이루어진 목장들을 통해 몸된 교회의 지체로서의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교회의 핵심가치와 사역비전이 목장의 목자들을 중심으로 공유되는 관계를 통해 평신도 사역자들이 세움을 받고 건강한 리더쉽이 발휘됩니다.

말씀과 기도에 가치를 둔 교제를 통해 삶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열매맺는 공동체를 지향하며 교회 안의 모든 사역들이 목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목장을 통해 복음전도와 교회성장이 나타나며, 새신자가 교회에 잘 안착하게 되고, 영적성장 및 제자화가 성도들의 삶 가운데 정착됩니다.

SD-12 사역

Shining Star Disciples-12

목 양

12목양팀으로 이루어진 조직

목 장

목자와 목녀로 이끌어가는 목장교회

워싱턴성광교회는 평신도가 사역하는 목장교회(Cell Church)

장년목장

워싱턴성광교회 장년목장은 ‘기도하고 선교하는 목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매주 1회씩 모여 서로의 기도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합니다.
 우리 교회의 모든 성도님들은 목장에 소속 되어지는 것이 원칙입니다. 이렇게 연합되어진 목장은 또 하나의 가족으로서 함께 행복을 누리고, 함께 아픔을 나눕니다. 놀라운 간증들이 목장안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치유와 회복이 일어납니다.

모든 목장에는 목양담당목사가 있어 개인적인 목양을 구체적으로 받을 수 있으며, 각 목자들은 목원들을 정성으로 섬길 준비가 언제나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장년목장은 교회의 가지와 같은 역할과 사명들을 감당합니다. 모든 성도님들을 목장으로 초대합니다.

청년목장

워싱턴성광교회 청년부는 지역에 있는 예수 믿지 않는 대학생, (결혼 전) 직장인들을 가슴에 품고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그들이 거듭날 수 있도록 축복의 통로가 되기를 원합니다. 또한 예수 믿는 청년들은 단순히 교회만 다니는 사람으로 기억될 것이 아니라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라” 말씀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순종하여 예수님의 제자로 키워내는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매주 금요일 7시30분에 청년들만을 위한 예배를 함께 드리고 있습니다. 청년의 시기에 꼭 들어야 할 하나님 말씀을 청년의 시기에 꼭 있어야 할 친구들과 함께 듣고, 순종하여 일상의 삶 가운데서 열매 맺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돕고 있습니다.

소그룹들을 통하여 치유와 회복과 변화가 일어나기를 소망하며 담당 교역자를 비롯 각 목장의 리더들, 모든 목장원들이 힘을 다하여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있습니다. 아직 교회를 정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청년들이 있다면 꼭 워싱턴성광교회 청년부를 방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능력, 그리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해 주신 형제 자매간의 친교의 기쁨을 누리시게 될 것입니다.

시니어목장

워싱턴성광교회 시니어 목장 어르신들은 이미 초기부터 미국에서 이민 생활을 시작하셨고, 지금껏 지켜주신 하나님의 은혜로 건강한 노년을 보내고 계십니다. 각 목장 모임과, 주일 모임을 통해 서로의 삶을 격려하고 간증을 나누며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고 계십니다. 각 목장 모임은 함께 목장예배를 드리고, 주일 모임은 매주마다 한 주간의 삶을 나누고 간증하는 은혜의 시간입니다. 특별히 몇몇 어르신들은 손수 음식을 준비해 오셔서 나누며 '한국인의 정(情)'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주일모임의 또 다른 장점은 새신자 어르신들의 교회정착과 교회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시니어 목장은 우리 교회가 나아가는 비전에 발맞추어 예배, 선교, 복지 등에 동참하며 교회를 든든히 세워가는데 참여하고 있습니다. 목장 모임을 통해 서로를 더 깊이 알아가고 각자의 간증을 나눔으로 은혜로운 노년 생활을 영위합니다. .매주 3부 주일 예배후 전체 모임으로 식탁교제를 나눔하고 있습니다.

CM목장

워싱턴성광교회 CM(중국부) 목장은 ‘서로 세워가는 사랑공동체 : Caring Community of Believers’로서 우리 교회의 특별 목장으로 3개의 중국부 목장은 미국에 와있는 재미 중국인과 중국에 비전을 가진 성도들이 함께 모여 중국어로 하나님께 경배와 찬양을 드립니다. 중국부 목장은 영광의 복음을 삶의 자리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서로를 세워주고, 점검하며, 서로를 지지해 주는 확대가족과 같은 모임이 되도록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고 있습니다.

EM목장

워싱턴성광교회 EM(영어권) 목장은 영어로 예배 드리길 원하는 모든 외국인, 한국인을 비롯해 영어권 해외 선교에 비전을 가진 분도 모두 환영합니다. 영어권 목장은 건강한 목장을 추구하며 목장을 통해 하나님을 알고, 제자된 신분으로 하나님 가까이에서 성장하고, 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선물을 전파하며, 선교를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보여주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도구로 쓰임 받길 원합니다.

목장에 관련된 질문들

01

워싱턴성광교회의 성도로서 4주이상 출석하고 등록카드를 작성하면 누구나 소속되어지는 소그룹 모임을 의미합니다. 목장은 교회 안의 또 다른 작은 교회(행 2:44~47) 이며 예배와 교제, 전도를 지향하는 평신도 사역의 현장입니다.

02

  • 1) 찬양과 함께 서로를 위하여 그리고 교회의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합니다(Praise & Prayer)
.
  • 2) 삶을 나누고 서로를 돌보아줍니다(Share of Life & Care)
.
  • 3) 또 다른 영혼구원을 위해 힘씁니다(Mission Work)
.
  • 4) 다양한 봉사에 참여합니다(Act of Providing).

03

워싱턴성광교회 목장은 비슷한 지역, 연령, 자녀들을 고려하여 구성합니다. 목장에 배정되어지면 누구나 1개월 정도는 적응단계를 거치며, 이 기간 안에 새롭게 배정된 목원들은 다른 목장으로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04 목장은 얼마나 자주 모이나요?

기본적으로 주 1회 주중 모임을 합니다. 그 외 목장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모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05

서로간의 가정을 Open하여 모임을 갖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자신의 가정을 예배의 처소로 내놓는 것은 가장 복된 일중의 하나입니다. 목장 식구들은 가정에서 모일 때마다 그 가정을 위하여 축복의 기도를 드립니다. 목장의 식탁교제는 1식 3찬으로 준비한다.

06 목장에도 직책이 있나요?

목원들을 섬기고 돌보며, 모임을 인도하기 위하여 오랜 시간 동안 특별한 교육을 통하여 훈련 되어진 '목자' 와 '목녀'가 있습니다.

07 목장에서 해서는 안되는 일이 있나요?

  • 목장에서 본인의 정치,직장,생업에 대한 홍보성 발언을 하지 않습니다.
  • 금전 거래나 물건 판매는 삼가하고 서로에게 시험이 되는 일은 하지 않습니다.

08 목장모임을 위한 지침이 있나요?

  • 시간을 엄수하여 시작 시간과 마치는 시간을 잘 지키도록 합니다.
  • 삶을 나눌 때 비밀을 끝까지 보장하여 신뢰감을 형성합니다.
  • 긍정적인 말로 서로를 격려하고 남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TOP